일본-벨기에 축구 얘기

- 일본은 졌잘싸 트로피 획득.   진짜 잘 싸웠다.

- 폴란드전에서도 이렇게 하지.   근데 벨기에전에서 이렇게 할 수 있었던 것도 폴란드전에서 추진력을 얻기 위해 공 돌려서 였다고 하면............   근데 일본 경기력 보니까 폴란드전에서 무승부 정도는 충분히 노릴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말이지.   조별리그 콜롬비아전, 세네갈전에서도 꽤 잘 했고.

- 벨기에 수비는 너무 구멍이더라.   우승후보는 어림없을듯.

- 대신 벨기에가 정신차리고 나니까 역시 공격력은 쩐다.   전반전에도 좀 넣지.

- 역시 축구에는 운이 따라줘야 하는건가.   벨기에의 슛이 골포스트 맞고 나온 후 벨기에 선수들 멘탈 나간거 같더니, 로또 터진 듯한 헤더골로 한 골 만회하니까 그 다음부터는 팀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다.

- 축알못인 나도 아는 혼다는 역시 포스가 강했다.

- 세네갈 주심은 공정하게 하려고 노력한 티가 나더라.   도리어 일본의 과격한 수비를 많이 느슨하게 판정하는 느낌도.   뭐 저기서 일본한테 불리한 편파판정하는 느낌이라도 주었다간 심판인생 끝장날 수도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일.    피파는 심판 배정을 대체 왜 그따구로 한 거냐?

- 근데 일본 진짜 잘 하더라.   보기 흉했던 폴란드전만 빼면 진짜 대성공적인 월드컵이었다.   물론 그들은 8강이 코앞에 있었으니 그렇게 느끼지 못하겠지만.

- 한국도 독일 잡고 일본도 벨기에 잡을뻔 하고, 최소한 아시아 티켓 줄이자는 소리는 더이상 안 나오겠지.   어차피 좀 있으면 티켓 수가 팍 늘거고.

덧글

  • Cimbom1905 2018/07/03 05:42 # 답글

    부디 바라건대 오늘 일본의 패배에 기뻐하고 우리의 과오를 찾지 못 하는 어리석음을 또 다시 범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비록 독일을 상대로 승리하고 돌아왔다 하더라도 문제점들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우린 항상 일본의 결과에 매달리는 경향이 있는데 일본은 일본이고, 한국은 한국입니다. 왜 자꾸 일본의 결과에 죽네 사네 매달리며 우리의 결점을 찾아보려고 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축구 관계자들만이라도 이번 월드컵에서의 실패를 뒤돌아보고, 백년대계를 준비하는 성숙한 자세로 임무에 임했으면 합니다.
  • 다져써스피릿 2018/07/03 06:03 #

    결정적으로 "일본이 여기까지 했으니 우리도 여기까지만 하면 돼" 하는 인식이 가장 문제 같아요.
  • 역사관심 2018/07/03 07:58 #

    일본과 상관없이 우리목표 만들고 차분히 가야죠.
  • 존다리안 2018/07/03 17:39 # 답글

    뭔가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각자의 문제점을 드러낸 것 같기도 하고....

    우리나라 : 제대로만 하면 잘하는데 문제는 제때 제대로 하지도 않고 미적댐

    일본 : 계산적인 건 잘하는데 계산이 틀려서 너무 무모해지거나 소심해지거나 둘 중 하나가 생길
    가능성이 높음
  • 다져써스피릿 2018/07/03 18:20 #

    한국인의 귀차니즘 ㅜㅠ
댓글 입력 영역


Uniqlo Calendar

Round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