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나이지리아 축구 얘기

아르헨티나전에서 엄청난 수비축구를 보여주었던 아이슬란드.   16강 진출을 위해서 나이지리아는 잡아야 한다는 자각이 있는지 공격에 훨씬 더 적극적이다.   그렇다고 해도 그 수비력이 어디 가는게 아닌지라 나이지리아의 최고강점인 속도에 완전히 브레이크를 걸고 나이지리아는 공격다운 공격을 못하고 있다.   유효슈팅은 고사하고 슈팅 자체를 못했다니ㄷㄷㄷ

전반전까지 분위기는 아이슬란드가 압도적인데, 아이슬란드의 공격도 2% 모자라서 득점이 없다.   후반전에도 아이슬란드가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인가.



-----후반전시작-----
후반전 시작하고 15초 정도 채 안되어서 나이지리아의 쾌속전진과 함께 제대로 유효슈팅ㅋㅋㅋㅋㅋㅋㅋ   그래 그렇게 막히기만 할 나이지리아가 아니지ㅎㅎㅎ



-----후반3분-----
나이지리아가 역습 제대로 달리면서 첫 골!!!!   나는 아이슬란드 응원하고 있지만 저 골은 멋졌다!!

어라, 아이슬란드 선수 한 명 피흘리고 쓰러졌네ㄷㄷㄷ

으윽, 뒷통수에 무릎으로 제대로 맞았구나;;;;  아프겠다ㄷㄷㄷ



-----후반27분-----
아이슬란드의 투혼은 의심이 가지 않는데 체력이나 집중력은 고갈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전반에 기회를 못 살린 것이 아이슬란드의 최대 후회점 되겠다.   어떻게 분위기를 바꿔 볼 수 있을까.



-----후반29분-----
골대가 아이슬란드를 살리나 했더니 순식간에 추가골을 넣는 나이지리아.   수비 조직이 자리를 잡기 전에 밀려 들어오는 나이지리아의 속도를 막을 능력은 아이슬란드에게 없다.



-----후반33분-----
완전히 나이지리아에게 간 분위기를 뒤집을 여력이 있는지 모르겠다.   아이슬란드로서는 승리는 고사하고 비기기도 넘사벽 같다.



-----후반34분-----
VAR 가나효?



-----후반36분-----
페널티킥 갑니다!!   추격을 할 수 있을 것인가!!!



-----후반37분-----
실!!!   축!!!!!

아이슬란드의 날이 아닌갑다.



-----후반39분-----
우! 하며 바이킹 박수하는 아이슬란드 관중들, 짠하다.  ㅜㅠ



-----후반45+3분-----
나이지리아의 수비가 그닥 좋은 건 아니기에 아이슬란드가 기회를 만들긴 하는데 너무 세밀하게 패스를 하려고 하다가 기회를 까먹는다.   좀더 과감했으면 좋겠는데.



-----후반45+6분-----
어이.   저렇게 골 뺏기진 말자, 아이슬란드.



-----경기종료-----
2-0으로 나이지리아의 승리로 끝났다.   전반전과 후반전이 이렇게 다른 경기도 참 오랜만에 본다.   전반에는 아이슬란드의 수비가 나이지리아의 속도를 셧다운 했는데, 후반에는 나이지리아가 역습으로 아이슬란드의 수비진영이 완성되지 않은 틈을 노렸고 그게 제대로 먹혔다.   그리고 아이슬란드로서는 있었던 득점찬스를 못 살린게 치명적이었다.    거기에 페널티 실축도 당근 포함이지만, 전반전에 있었던 그 많은 찬스를 날린 건 진짜 아쉽다.

머리 부상으로 나간 아이슬란드의 그 수비수는 며칠 좀 쉬면 괜찮아지는 부상이길 바란다.   그 선수 나가니까 아이슬란드 수비력이 확 떨어지더라.   좀 더 뛸 수 있긴 했지만 아무래도 머리 부상이니 조심해야지.



여튼 이렇게해서 D조 마지막 경기는 아주 피말리게 생겼다.

지금 D조 순위가:

1위 크로아티아 2승 골득실+5
2위 나이지리아 1승 1패 골득실0
3위 아이슬란드 1무 1패 골득실-2
4위 아르헨티나 1무 1패 골득실-3

크로아티아는 승점6으로 16강 진출 확정이지만 나머지 한 팀은 마지막 경기의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나이지리아는 아르헨티나를 꺾으면 경우의 수 그런 거 없이 16강 진출 확정이다.

하지만 나이지리아가 비기거나 진다면 그땐 경우의 수가 막 생긴다.   아이슬란드는 당연히 크로아티아를 꺾어야 하고 나이지리아가 지는 걸 바라야 하지만, 아이슬란드와 아르헨티나의 승점이 똑같기 때문에 두 팀이 서로 이기면 골득실을 따져야 하게 된다.   (페널티 실축 진짜 뼈아프다)   만약 골득실이 똑같다면 다득점, 그것도 똑같다면 동전 던지기로 결정이 될 것이다.

까딱하면 헬게이트 열리게 생겼다.

근데 뭐 솔직히 말하자면 개매너 플레이로 완전 비호감이 되어버린 아르헨티나만 탈락한다면 나이지리아가 올라가도 괜찮을 거 같다.   아이슬란드의 빙벽축구도 좋지만 나이지리아의 쾌속축구도 확실히 매력적이거든.    결국 재미만 있으면 장땡.

덧글

댓글 입력 영역


Uniqlo Calendar

Round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