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멕시코전 관전중 축구 얘기

양팀 다 엄청나게 공격적이다. F조에서 살아남으려면 골득실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건지 서로 수비를 어느 정도 희생하면서 공격에 치중하는 느낌이다. 양팀 둘 다 마지막 패스 정확도나 골결정력이 5% 정도 모자라서 득점이 안 나고 있.............

.......다고 쓰고 있었는데 멕시코가 첫 골문을 열었다!!! 오오오오!!!!!!

.............한국하고 붙을 때 얼마나 양민학살 마인드;;;로 나올지 기대된다.




---전반전 종료---
첫 30분 정도는 서로 쉴 새 없이 공격을 펼치면서 팽팽한 줄다리기를 하다가 멕시코가 35분쯤에 드디어 한 골 넣으니까 분위기가 달라졌다.   유효슈팅수 같은 수치는 양팀 다 비슷한 거 같은데 멕시코가 더 위협적인 찬스가 많은 거 같았다.    독일 선수들로부터 "이상하다, 이렇게 힘들 리가 없는데" 생각하는 모습이 보인다.



---후반전---
멕시코에게 마지막 패스 정확도가 더 있었더라면 2-0, 3-0으로 앞서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겠다.   멕시코는 전반에 비해 훨씬 더 수비적으로 나오면서 날카로운 역습을 노리고 있는데 독일이 아직도 능력치를 살리지 못하고 있어서 멕시코 전술이 여전히 먹히고 있다.



---후반전2---
후반 25분 쯤 지나니까 멕시코는 살짝 페이스가 내려가고 독일은 자신감을 살짝 얻는듯 하다.   독일이 득점을 할 수 있을 것인가.



---경기종료---
독일에게 기회가 없었던 건 아니다.   그런데 기회를 전혀 살리지 못했다.   패스도 호흡이 전혀 맞지 않았다.   질만한 경기를 펼치고 졌다.   독일은 판정에 대한 불만도 좀 있을 듯 한데, 심판은 이번 경기에서 꾸준히 일관적으로 "웬만하면 그냥 냅두기" 마인드로 심판을 봤다는 생각이다.   물론 제 3자이기에 이렇게 속편하게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축하한다 메히꼬!!!!

한국-독일전은 얼마나 대학살극이 되려나.........................


덧글

  • 음유시인 2018/06/18 00:38 # 답글

    세계 축구계의 타노스인 독일에게서 왜 전 대회 우리나라의 모습이 보이는거죠.

    멋모르고 라인 올렸다가 역습 엄청나게 허용하고 결국 선제골 헌납...
  • 다져써스피릿 2018/06/18 00:43 #

    압박은 독일이 더 하는데 실속은 멕시코가 더 차리는 느낌입니다.
  • 함부르거 2018/06/18 00:59 # 답글

    독일이 멕시코를 너무 얕봤나 봅니다. 하긴 멕시코가 독일한테 이긴 경기가 딱 한번 뿐이래요. 그것도 80년대의 평가전이었다니 뭐...
  • 다져써스피릿 2018/06/18 01:05 #

    저도 같은 느낌이에요. 강하게 멕시코 진영에서부터 압박하면 멕시코가 당황할거라고 예상했던듯 한데 도리어 역습만 허용해버렸네요.
댓글 입력 영역


Uniqlo Calendar

Round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