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有] Agents of SHIELD 시즌피날레 TV/영화 얘기


-=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스포방지=-

에오쉴이 시즌 종반으로 들어가면서 무한전쟁하고 연결될 듯한 분위기를 팍팍 띄워주고, 무한전쟁의 타노스 스냅이 흥하면서 텐션을 올리더니, 급기야 지난 두어 에피소드에서는 아예 대놓고 타노스 이름을 언급하면서 겨울군바리 이후로 최고 대박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날리는 건가 기대감이 올랐었다.   많은 팬들이 기대하는대로 에오쉴 팀멤버들이 스냅의 희생양이 되어 가루가 될 것인가?

하지만 마음 한 편으로는 걱정이 되었던게, MCU 텔레비전 제작진이랑 영화 제작진이랑 커뮤니케이션이 안 되는 건 워낙 유명한 일인지라 무한전쟁의 결말 같은 초특급메가톤떡밥을 에오쉴 제작진에게 귀띔을 해줬을까 하는 거였다.   스포일러 날릴까봐 거미남 톰 홀란드한테도 대본 전체를 안 보여줬다는데 말이지.

만약 결말이 크로스오버 안 된다고 해도, 에오쉴 이번 시즌의 중요 포인트가 타임루프이고, 멀티버스 개념도 대놓고 언급을 했으니 영화랑 다른 시간축으로 가버렸다! 하는 결론으로 갈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했다.   중력 갖고 싸우는 캐릭터 두 명이 맞붙으니 둘이서 싸우다가 시간축을 틀어버려서 다른 타임라인으로 가버린다는 결말.   이러면 에오쉴 제작진이 무한전쟁 결말을 모르고 스토리를 쓴다고 해도 그걸 해명할 구실을 만들어 놓는 것이니 말이다.   거기다 (에오쉴 제작진은 십중팔구 몰랐겠지만) 무한전쟁에서 이상해박사가 1400만 미래 드립까지도 친히 쳐주셨으니 얼마나 좋아.

하지만 결론은 그딴거 하나도 없다 되시겠다.

스냅 그딴거 없다.   시간축이나 멀티버스 같은 언급도 전혀 없다.   시몬스가 "시간은 언제나 변한다"고 말은 하지만 맥락상 멀티버스 같은 거랑은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다.

우려했던대로 에오쉴 제작진은 무한전쟁에 대해서 영화 예고편에서 나온 정도로만 알았던듯 싶다.   뉴욕에서 한바탕 벌어진다는 거 그 정도만 알았나보다.   그리고 (MCU 영화들이 많이 그래왔듯이) 마지막에는 어벤져 팀이 이기고 노프롸블럼 날리는 줄 알았나보다.

무한전쟁과의 크로스오버에 대한 부질없는 기대만 아니었으면 정말 여러모로 임팩트 있는 좋은 피날레였는데 (진짜 시리즈 피날레라고 해도 만족했었을만한), 그놈의 기대감 때문에 즐거움이 반감 되었다.



옛말이 틀린게 하나도 없다.



p.s.
근데 이렇게 되면 MCU에서 콜슨 보는 건 캡틴마블이 마지막이 되려나?   6시즌에서 진짜로 안 나오면 참 서운할텐데.   그래도 메이는 다시 나오겠지?

p.s.s.
다른 커뮤니티에서 나온 얘긴데, "어차피 이번이 마지막 시즌일텐데 뭐" 하면서 무한전쟁 엔딩 같은 거 전혀 신경 안 쓰고 쓴 거 아니냐고ㅎㅎ   그래서 6시즌 컨펌 나서 도리어 "어, 어라?"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ㅋㅋㅋㅋ


덧글

댓글 입력 영역


Uniqlo Calendar

Round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