쨍하고 해뜰날 돌아오는가 야구 얘기

http://www.mlbtraderumors.com/2014/10/ned-collettis-job-security-in-question.html

작년에는 매팅리 감독만 욕을 먹었는데, 올해엔 답없는 불펜의 원흉으로 꼴레티가 제대로 표적이 되고있다.   다저스 팀내에서 매팅리는 일단 냅두고 꼴레티를 어떻게 해봐야하지 않겠나 하는 쪽으로 분위기가 흘러가는 모양이다.   매팅리는 새 GM이 "감독도 바꿀래요" 하면 그때 바꾸려는듯.   개인적으로 찬성이다.   매팅리가 딱히 잘한건 없지만 또한편으론 저질불펜 땜시 달리 뭘 어떻게 할 껀수가 있었던 것도 아니였다 생각하고, 전술적 능력은 끽해야 평타치는 수준이지만 외야수 4명을 업고 시즌 내내 뭔가 크게 불거지는 일 없이 팀케미스트리를 조율한 능력은 인정해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    매팅리보다는 꼴레티가 분명히 급선무다.    크게 물갈이가 될 것인가.


덧글

  • 펜타토닉 2014/10/09 17:08 # 답글

    근데 불펜 (봑에서 밀러랑 우에하라 링크 떴을때) 사오려고 빅3 유망주중에 하나라도 건드렸다면 그건 또 그것대로 욕먹었을 것 같기도.. 근데 꼴레티 날아가고 새단장 오면 매팅리도 같이 날아가지않을까요? 아니면 다져스도 구단주들 입김이 이제 단장권한과 따로가는건지?
  • Troy_PerCiVal 2014/10/09 17:16 #

    대충 들리는 거로는 꼴레티 연임이면 매팅리는 안전한데
    단장이 바뀔 경우는 절대로 장담할 수 없다 뭐 그렇더군요.

    사실 앤드류 밀러로 빅3중 하나였으면 좀 애매합니다. 실제 밀러가 팔린 댓가도 싸지는 않았거든요. 에두아르도...
  • 펜타토닉 2014/10/09 17:18 #

    그때 밀러하나랑만 링크뜬게 아니라 우애하라 패키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니었나요? 기억이 가물가물.. 하나면 무리인데 우에하라까지 끼웠으면 해볼만하긴했죠. 당시만해도 우에하라 망가지기 전이었고.
  • BlueThink 2014/10/09 17:41 #

    문제는 콜레티가 워낙 호구인데다 이미지도 각인되있어서 트레이드때 중요네임이다 싶음 상대측에서 무조건 빅3를 불렀죠.

    앤드류 밀러를 제외하면 사실상 매물도 없었습니다. 스트릿은 같은지구라 더욱 힘들었고 올리버 페레즈&호아킴 벤와도 그 특수성까지 더해 더욱 비싸게 굴었죠. 물론 두 선수 커맨드제로&부상으로 영입안한게 더 안정빵이 되어버렸지만요.
  • BlueThink 2014/10/09 17:45 # 답글

    현재 다저의 영업을 보면 돈줄을 마크 월터스가, 존슨은 거의 대외노출등에 신경쓰고 운영은 카스텐이 쥐고 있습니다. 단장인 콜레티는 그저 카스텐의 허락하에 소소한 움직임을 자주적으로 행하고 큰 권한은 아무것도 없죠.

    때문에 단장영입에 걸림돌이 많습니다. 안그래도 표면적으로 2년연속 90승&지구 1위팀 단장이 해고, LA라는 초빅마켓, 능력있는 단장일 경우 그 능력을 활용하지 못할 사장단의 간섭.

    더욱 큰 문제는 콜레티보다 더 밑바닥이 나오긴 쉬워도 아닌 사람은 얼마없다는거죠. 실제 단장감인 인물도 그리 보이지 않고......
  • Kain君 2014/10/09 20:08 # 답글

    꼴레티가 드디어...
  • BigTrain 2014/10/10 16:43 # 답글

    작년에 불펜에 돈 투자할 때 불펜투수는 사서 쓰는 게 아니라 키워서 써야된다는 금언이 생각나서 살짝 걱정되더니 그 걱정이 120%로 돌아오네요.
댓글 입력 영역


Uniqlo Calendar

Round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