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을 위한 나라는 없다 축구 얘기

미국도 참 아쉽게 2-1로 벨기에에게 패배하면서 16강 모든 경기가 이길거 같은 팀이 이기는 것으로 다 끝나버렸다.   멕시코나 칠레, 스위스나 미국 같은 언더독팀이 8강 진출하는 이변은 없었다.    또한 이번 16강 내내 "일단 한 수 접고 수비+역습위주로 나간다" 하는 팀은 경기 내내 팽팽하게 버티다가 마지막 순간에 무너져 버리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미국도 예외가 아니었다.   볼점유율이 더이상 다가 아니라지만 벨기에는 계속 공을 붙들고 문을 두들겼고 결국엔 난공불락 같던 팀 하워드의 벽을 뚫었다.

경기의 결과와 상관없이 MoM은 미국의 골키퍼 팀 하워드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안 그래도 골키퍼 선방이 가득한 월드컵이었는데 그 다른 활약들을 다 씹어먹을만큼 신들린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가 아니었으면 아마 5-0으로 끝났을 경기.    미국으로서는 결정적인 골찬스가 여러번 있었는데 (특히 정규후반 마지막의 그 찬스는 정말 ㅜㅠ) 그걸 못 살린것이 패인.

멋진 경기였다.    팀 하워드의 미친듯한 활약이 승리로 이어지지 못한게 넘 아쉬울 뿐이다.

이제 8강은 브라질-콜롬비아, 네덜란드-코스타리카, 프랑스-독일, 아르헨티나-벨기에...............    아르헨티나-벨기에는 진짜 누가 이겨도 아무런 감흥이 없을거 같고, 콜롬비아+네덜란드+독일 이렇게 4강 진출했으면 좋겠다ㅎ

덧글

  • 비비 2014/07/02 08:12 # 삭제 답글

    아 정말 미국을 열심히 응원 했는데... 아쉽기 그지 없네요... 팀 하워드는 오초아가 브라질 과 네덜란드 전에서 보여준 두개의 선방을 잊을만한 선방쇼를 한경기에서 다 보여줬네요... 후덜덜;;;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08:18 #

    정말 후덜덜스러븐 활약이었습니다. 팀 하워드도 나이가 35세인지라 이번 월드컵이 아마 그의 마지막일텐데, 이런 멋진 선방쇼를 보여주면서 8강진출을 못한게 정말 아쉽습니다.
  • Troy_PerCiVal 2014/07/02 08:14 # 답글

    미쿡은 02부터 골리자원들이 항상 좋은거 같아요.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08:22 #

    미국은 골키퍼 세대교체를 슬슬 해야하는데 어떤 녀석이 이어받을지 궁금하네요.
  • 김안전 2014/07/02 08:34 # 답글

    골키퍼 이름이 연호되는건 결국 약팀이란거죠. 근데 앞으로도 응원하신다는 팀을 보니 고통을 사서 즐기시는듯한... 그냥 독일 하나 콕 찝으시는게 편하실수도

    월드컵 항상 그래왔죠. 돌풍이라봤자 8강 언저리 정도였고 하긴 02년의 반란이 말이 안되는거니
  • 끄적끄적 2014/07/02 08:43 # 삭제

    말씀하고자 하시는 바는 잘 알겠습니다만, 그래도 16강 올라간 팀을 '약팀'이라니 표현이 좀 과하신 듯 싶습니다. 전교 200명 가운데 16등 하는 애를 공부 못한다고 갈구면 나쁜 엄마 소리 듣지 않겠나요. ^^;;
    개인적으론 쩜오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2류는 아니지만 한끗발 차이로 1류가 되지못하는.... 1.5류 팀. ^^;;;
  • 유니콘 2014/07/02 08:48 #

    미국은 이제 돌풍이라기보다는 꾸준한 16강에서 8강 사이의 전력이라고 봐도 될 듯합니다^^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08:52 #

    그건 맞는 말이에요. 골키퍼가 영웅이었다!하는건 나머지 다 못했다는 의미니........... (공격수들아 왜 그걸 못 넣니ㅜㅠ) 하지만 그래도 미국은 한국과는 달리 꾸준한 맛이 있어서 응원하는 맛이 납니다.

    그런데 언더독 좀 응원하다고 해서 "사서 고통을 즐긴다"는 말은 왜 나오죠? (네덜란드랑 독일 응원한다는 말까지 적었는데!! 설마 네덜란드랑 독일이 코스타리카랑 프랑스 상대로 언더독이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닐테고)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이 언더독 몇 번 응원하는걸 갖고 고생을 사서한다고 비꼬는건 이해가 안 되네요. 스포츠에서 언더독을 빼면 무슨 재미인가요. 다 아실만한 분이.
  • 김안전 2014/07/02 08:52 # 답글

    세계인의 축제라고 하지만 결국 우승컵은 단 하나이니 말이죠. 한국서는 몇 강에 들어가는 단계적 목표를 잡아가면서 이쯤되면 되겠지. 이러지만 결국 우승하는 팀은 하나고 토너먼트에서 해당 경기를 졌으면 약한게 맞는거죠.

    약팀이란 단어에 신경 쓰시는거 같은데 본선 32강에 진출하는 정도면 경쟁력은 있는 팀이죠. 근데 이게 또 대륙간 이란 조에 해당되어 있어서 논란의 여지가 있겠지만 말이죠.

    미국이나 멕시코 골키퍼가 신들린 듯한 활약을 한건 맞지만 그리 되는 상황을 제공한건 팀 자체의 사정이기도 하니까요. 잔인해도 어쩌겠습니까? 실력대로 가는것을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08:55 #

    '약팀'이라는 단어에는 저는 신경 안 씁니다. 미국은 이제 16강은 언제나 바라볼 수 있는 실력이라 생각하고, 더 위로 올라가려면 16강을 언제나 바라보는 다른 팀들과 비교를 해야지요. 그런 기준에서 미국은 약팀 맞습니다.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은 팀이죠.
  • 김안전 2014/07/02 09:01 # 답글

    비꼬는건 아닙니다. 많이 기대하시면 실망도 크니 말이죠.

    독일이야 우승권 전력이고 네덜란드도 잘하긴 한다지만 4강 정도가 한계이니, 근데 프랑스는 무슨 이유로 미워하시는건지 알려주실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약팀에 대한 이야기는 끄적끄적 님에게 한것이죠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09:05 #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는걸 알면서도 기대를 하는게 스포츠 보는 마음가짐 아니겠슴까!!!

    프랑스는 딱히 미워하지 않습니다. 그냥 관심이 없을뿐. 거기다 독일하고 비교하면 당근 독일이 더 좋지요. 전에도 썼지만 독일은 언제나 호감팀. 프랑스-나이지리아 16강에서는 프랑스 응원했습니다. (큰 관심도 없고 시간도 안 맞아서 중계도 안 보고 녹화해놓은 것도 안 보고 하일라이트만 봤을 뿐이지만ㅋ)
  • 김안전 2014/07/02 09:13 #

    미국이야 맘먹고 투자한다면 빠른 시일내에 4강도 노려볼만 하겠죠. 음 4년 마다해서 빠르다는 말은 어폐가 있나... 하긴 독일이 더 좋으시다면 당연히!!!!

  • 공놀이 2014/07/02 09:33 # 삭제 답글

    저도 응원하던 팀들이 16강전에서 다 떨어져나가서(칠레,멕시코,알제리...ㅠ)가슴이 쓰립니다만 그들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이 세계에 영원한 강자는 없으니 상대적으로 약체로 평가되는 팀이라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것 같아요. ㅋㅋ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09:43 #

    사실 그냥 깨졌으면 "역시 상대가 안되는구나" 하고 넘어갔을텐데, 막상막하로 잘 버티다가 무너져버린 경우가 대부분이니 더욱 아쉽죠. ㅜㅠ

  • BigTrain 2014/07/02 10:02 # 답글

    이번 월드컵은 골키퍼들의 월드컵이네요. 야신상 후보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어여 세계레벨 골키퍼를 키워내야 될 텐데..

    후반 막판 그게 안 들어갔을 때 아, 어렵겠구나 싶긴 하더군요. 그게 제대로 얹혔으면 철퇴 완성인데.. 이탈리아 선택해서 제대로 국대 뽑히지도 못하고 있는 쥐세페 로시가 생각납니다.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10:31 #

    후반 그거 안 들어갔을때 진짜 패배플래그가 서버리는 그 느낌....... ㅜㅠ
  • 곰돌군 2014/07/02 10:37 # 답글

    좀 아쉽더라구요. 벨기에좀 이겨주라고 그렇게 응원 했는데..

    뭐 개인적으로 독일이 별 하나 더 그려 넣기를 희망하긴 하지만,

    올해는 꼴을 보아하니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자웅을 겨루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_-;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10:59 #

    브라질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하면 그건 또 그거나름대로 가관일듯염 ㄷㄷㄷ
  • 타누키 2014/07/02 12:01 # 답글

    우리도 다음엔.... 크흡 ㅠㅠ 팀보면 언더독인 아르헨이나 밀어주렵니다. ㅎㅎ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12:18 #

    언젠가는 우리도..... ㅜㅍㅠ

    제가 아르헨티나를 밀어준다면 그건 아르헨티나가 좋아서가 아니라 순전히 브라질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하는 혼돈의 카오스를 보고 싶어서 입니다 ㅡㅁㅡ)/
  • 강철의대원수 2014/07/02 13:05 # 답글

    그래도 코스타리카가 남아있지안나요?
    8강에서 네덜잡고 이변이어갔으면 좋겠지만 16강에서 채력을 너무소진해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13:18 #

    그렇긴 한데 아무래도 네덜란드가 지는건 역시......... ㅡㅂㅡㅋ
    멕시코는 아무래도 제가 사는 동네가 동네인지라 네덜란드를 상대로도 응원이 자연스럽게 되었는데 코스타리카는 언더독 맞긴 맞지만 네덜란드 상대로까지 응원해줄 마음은 안 생기네요ㅎ
    그냥 콜롬비아를 마지막 남은 이변의 희망으로 삼으렵니다ㅎㅎㅎ
  • K I T V S 2014/07/02 13:31 # 답글

    "그래도 조별리그땐 돌풍의 주인공들이라 멋진 조명을 받았던 팀들이죠..

    하지만 너(대한민국)는 아니에요."

    이게 이번 월드컵의 한 평인듯..ㅠㅠ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15:07 #

    4년 후에는 제발 쫌 ㅜㅠ
  • 지조자 2014/07/02 15:39 # 답글

    팀 하워드의 미칠듯한 선방이 보답받지 못한게 상당히 아쉬었습니다...ㅠ,ㅠ
    미국이 진출하지 못한건 상당히 아쉽긴 하지만...
    상당한 명경기였던건 확실하죠.
  • 다져써스피릿 2014/07/02 16:34 #

    진 것은 너무나도 아쉽지만 그 과정은 충분히 자랑스러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Uniqlo Calendar

Round Clock